생각하는박물관
      
  • INFORMATION

인사말

안녕하세요. 어린이들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주)아이헤리티지입니다.

‘박물관은 재미없고, 지루해…’
학교에서, 혹은 부모님의 손에 이끌려 박물관에 온 아이들의 표정에서 이런 감정들을 엿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유리장 속 말 없는 유물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생각하는박물관을 통해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오랜 기간 우리에게 문턱이 높았던 박물관은 어느덧 대중들에게 친근한 곳이 되었고,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장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했던 활동들이 아이들에게 박물관과 미술관을 친근하게 여기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처음 아이들과 만났을 때의 마음으로, 많은 아이들과 보다 다양한 영역의 체계적인 문화활동으로 소통하기 위해 (주)아이헤리티지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아이헤리티지는 어린이들에게 과거와 현재의 역사, 문화, 예술을 마음으로 느끼며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자 합니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튼튼한 자양분이 되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음악가, 예술가들도 박물관에서 작품에 대한 영감을 얻곤 했습니다.
 

그러기에 아이헤리티지는 무한한 질주가 아닌 천천히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때론 가던 길을 잠시 멈추어 길가에 핀 들꽃의 꽃내음도 느껴보는… 일상의 휴식처 같은 곳이 되고 싶습니다.
즐겁게 상상하고, 엉뚱한 생각을 나누면서 자라나는 감성과 창의력은 더 넓은 가슴을 가진 아이를 만들 것입니다.

아이헤리티지와 함께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오늘도 우리는 즐겁게 연구할 것입니다.


(주)아이헤리티지
생각하는박물관교육연구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